* 오늘의 BGM : Way Back then - jung jaeil
단것은 위험하다. "Danger = 단거"니까. 건강을 위해 단 것을 멀리 해야하는 것을 알고 있지만 가끔 스트레스 받거나 고된 일을 하게 되면 달달한 것을 찾게 된다.
최근 '오징어 게임'이 대히트를 치면서 드라마에 나온 달고나가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다.
나도 달고나 참 좋아해서 가끔 만들어 먹는데, 설탕 1kg짜리 하나사면 집에서 몇 일을 질리게 먹을 수 있다.
예전에는 왕창 만들어 놓고 대충 부셔서 과자처럼 먹었는데 '오징어 게임'을 보고 난 후, 나도 뽑기처럼 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나 어릴적 살던 곳은 저렇게 뽑기 모양으로 만들어 파는 곳은 없어서 그런가 드라마를 보니 왠지 쉬워보이기도 하고 재밌어보이기도 한 게 해보고 싶은 마음이 막 생겨났다. 근데 사먹자니 파는 곳 찾기도 귀찮고 이게 또 유행을 하기 시작하니까 바가지를 씌우는 데가 넘쳐나기 시작했다. 그래서 직접 만들어 보려고 방법을 좀 찾아봤다.
https://www.youtube.com/watch?v=Gw0WY4GavPA
https://www.youtube.com/watch?v=PlZB1Ght2hI
위 두 영상은 '오징어 게임'의 달고나를 만든 가게들의 달고나 만드는 영상이다.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서 가져왔다.
달고나 만드는 법
준비재료 : 설탕, 식소다, 나무젓가락
1. 누름판과 밑판에는 설탕을 묻혀둔다. 달고나가 들러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
2. 설탕 2스푼을 국자에 담는다.
3. 설탕을 약불에 녹힌다. 설탕이 잘 타니까 조심해야한다.
4. 설탕이 완전히 녹으면 나무젓가락으로 식소다를 살짝 찍어넣고 재빠르게 섞는다.
5. 부풀어 오르면 밑판에 부어준다.
6. 누름판으로 눌러준 뒤, 모양틀을 찍어 마무리한다.
성공의 핵심은 식소다의 양이다. 설탕 2스푼 기준 식소다를 나무젓가락으로 2~3번 넣어주면 적당하다.
틱톡(TikTok) 설치하고 바로 5천원 받는 방법! | 틱톡 출금 가입 에러 (0) | 2021.10.12 |
---|